loading
본문 바로가기

베르베린 부작용

2021. 2. 22.

안녕하세요. 베르베린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만, 제가 먹고 있는 바로는 효능이 더 많은 것 같아 효능 위주로 작성하겠습니다. 베르베린을 먹기 전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잘 알고 싶으시다면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베르베린이란

르베린은 매자나무와 황련 뿌리 등에서 발견되는 알칼로이드 성분의 한 종류입니다. 오래전부터 여러 나라에서 대체의학의 약제로 사용된 기록이 있습니다.

아마 영양제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나, 소화계통이나 만성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오랫동안 검색해본 결과 베르베린을 알고 계실 텐데요.

지금부터 베르베린을 통해 어떤 몸의 이득을 취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베르베린 효능

장내 유해균 사멸

베르베린은 천연항생제로 유명합니다. 때문에 장내에 비정상적으로 많은 유해균을 사멸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베르베린을 먹는 많은 분들이 이 때문에 먹지 않을까 생각해보는데요.

저 역시도 그렇습니다. 우리가 기존에 처방받아먹던 항생제에 비해 부작용이 낮다는 점이 매우 좋은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이 효과로 변비 개선에 아주 좋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혈관기능 개선

베르베린은 항산화 기능이 뛰어납니다. 때문에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여 혈관기능을 개선시킵니다.

저는 혈관질환이 없기 때문에 복용을 하며 혈관적 기능의 완화 같은 효과는 체험하지 못했습니다만, 혈관기능의 개선에 도움을 주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

베르베린이 장내 세균총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가장 유명하다면, 그다음은 혈당을 낮추는 것이 다음 효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르베린은 당이 체내에 흡수되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아주기 때문에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당뇨환자들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실제로 베르베린을 섭취한 군에서는 공복혈당이 약 20% 정도 감소한 효과를 주었다고 합니다.

 

알레르기에 도움

이 효능은 제가 베르베린을 먹는 이유 중 두 번째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베르베린은 장내 세균총의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앞서 말씀드렸습니다.

이는 알레르기와 연관이 매우 깊은데요. 장내 유해균이 번식하게 되어 장내 세균총 균형이 맞지 않게 되면 장이 약해져 장내 세균이 장내 치밀 이음 부를 헐겁게 합니다.

헐거워진 장내 이음부 사이로 유해균이 나가면서 혈액에 섞여 각종 알레르기를 유발하게 합니다.

 

피부에 알 수 없는 가려움이 여기저기 생기는 것도 유해균이 혈액을 타고 온몸을 돌아다니기 때문인데요.

저는 알레르기 체질이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항상 온몸이 가렵고, 알레르기 비염 등 각종 알레르기 질환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르베린을 먹으면 장내 유해균이 비정상적으로 증식됨을 막고 비정상 세포를 사멸하는데도 도움이 되니 이러한 증상을 오래 겪으신 분들은 한 번쯤 복용해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베르베린 부작용

  • 베르베린은 천연항생제라고 불릴 만큼 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기저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전문 의료진과 상담 후에 복용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 임산부와 수유부의 경우 베르베린을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베르베린은 신생아 뇌손상 관련하여 이슈가 있다고 합니다.

  •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소화기관 장애가 있는 경우 반드시 공복 섭취는 피하시기 바랍니다.
    독한 성분이기 때문에 복통이 장난 아닙니다.

  • 베르베린 섭취량을 처음부터 1g으로 드시지 말고 500g으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하루에 500g씩 섭취하고 2주 정도 후에 500g 1알을 더 섭취하여 하루에 1g을 두 번에 나누어 섭취했습니다.

  • 베르베린은 장기간 복용은 금물입니다.
    천연항생제이기 때문에 내성이 생기면 장내 유해균 사멸에 도움이 안 될 수 있으며, 또한 장기간 복용은 장내 자극을 주어 오히려 더 장 건강을 망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베르베린 한 달 섭취 후 한 달 휴지기를 가질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베르베린 부작용과 효능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베르베린은 아이허브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이허브 추천코드에 DQL9805 입력하시면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